관악구, “김치로 행복과 사랑 나눠요!”

지역뉴스 관악구, “김치로 행복과 사랑 나눠요!”

  • @jeonos1223

    관악구, “김치로 행복과 사랑 나눠요!”

    서울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11월 12일 낙성대동 강감찬텃밭에서 관악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2020년 ‘김장과 나눔의 날’ 행사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배추 600포기, 무1.5톤의 규모로 진행되며, 특히 김장재료의 일부는 관악구 친환경 도시텃밭인 낙성대텃밭(낙성대동 231-2)에서 관악구자원봉사센터 소속 자원봉사자들이 직접 재배하고 수확한 것으로 그 의미가 더욱 크다고 할 수 있다.

    이날 행사에는 자원봉사캠프 활동가와 자원봉사자 등 100여명이 함께 참여하였으며,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모든 참여자들을 대상으로 발열체크 실시 및 마스크 착용, 거리 유지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하였다.

    완성된 김장김치는 관악구 21개동 자원봉사캠프를 통해 관내 저소득부자(父子)가정 350여 가구에 배추김치, 무김치 각 1통씩 전달하였고,김치와 함께 ‘이웃 사랑의 정’도 함께 나눌 수 있었다.

    또 올해 고구마, 쌈채소, 토란 등 64Kg의 작물 나눔을 실천했고, 해마다 텃밭에서 재배한 작물을 수확해 관악 푸드마켓을 통해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등 도시텃밭을 매개로 지역사회의 나눔과 공동체 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구는 서울시 단일면적 최대인 강감찬텃밭(1만 3760㎡)을 비롯한 총71개소, 2만 8000㎡의 서울형도시텃밭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해 10월, 1만 5000㎡규모의 도시농업공원을 조성해 운영 중이다.

    박준희 구청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상황 속에서 이웃과 정을 쌓고 서로를 위로하며 어려운 시기를 극복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도시농업을 통해 나눔을 실천하고 공동체가 활성화되는 더불어 으뜸 관악구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전옥수 기자 >

    5+
  • 답변은 로그인 후 가능합니다.

  • 15 게시글 보임 - 1에서 15까지 (총 265 중에서)
  • We would like to show you notifications for the latest news and updates.
    Dismiss
    Allow Notifications